728x90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붱이 Story/IoT] - 로봇청소기 파워봇 VR20M7070WD - Samsung Connect 연동

 


앞포스팅에서 사용기를 분리하였다.


청소를 시켜보자 얼마나 똑똑한가


은쟈랑 서울로에가서 점심을 먹는사이 

원격으로 조종을 해보기로했다.



밥먹다가 배터리가 100%가 된걸 보고 

가운데 버튼을 누르니 자동 청소중이 떴다.





근데 시간봐라 아까 1시 20분에 시작시켰는데

24분만에 이물질이 꼈다하면서...

알림이왔다.


집에 가보니 이러고 있더라

앞에 저 낮은것도 못올라가고...

뒤에 얇은 발판은 아래 롤러에 껴있더라 ㅡㅡ


난 SamsungConnect 연동 때문에 산거긴한데 ㅠㅠ

속상하네 똑똑하길 바랬는데


롤러에서 발판을 뽑고 

왼쪽 발판위에 올려두고 다시 청소 시켰다



그리고 마트에 장보로 나갔는데



또 알림이온다 .... "들림"...

평평한곳에 두란다 하 이번엔 또 어디 올라가서 못내려오지



장보고 돌아와보니....


Guest  Room 벽면에 세워둔 의자였는데


툭처서 넘어진거에 다리에 올라타서


복도까지 끌고나온듯


의자도 창고로 치워버렸다


그리곤 쫓아다니면서 잘하나 감시했다


요장면에서 기특하다 생각했다

저밑까지 두어번 왔다 갔다하면서

청소하더라


그리고 끝까지 완주하고 자기자리 가더라...


머리카락이 우리집이 좀 많은편인데

결과는 아주 맘에드는데

과정이 영... 스마트하지 못하다





복귀영상 오 잘찾아가네 라고 생각하다가

갑자기 화장실로 직진하길래 그때부터 

영상 촬영

들어가야할 방 왼쪽

안들어가고 직진하길래 엇 또 헛짓하나하고 영상찍기 시작

화장실문은 열어놨는데 저땐 똑똑하게 안드가더라

그리곤 우예우예 다시 자기 자리 찾아가긴하는데

흠...



그리고 보니 첫날부터 의자 넘어뜨리면서 생긴 상처

첫날부터 기스났네

맷집은 있는듯?

저거 의자 생각보다 무거운데.. 

저정도 상처만 남겼네

첫날부터 골로갈뻔.. 



은쟈왈 

"기계를 사면 사람이 편해야하는데 

기계땜에 신경쓸게 많아서 더피곤해졌다고 "


겉으론 내가 잘치우고 출근할게~^^

우리 없을때만 돌릴게




Samsung Connect Rule에 의한 1차 자동청소



주말에 Samsung Connect App을 통해

자동규칙을 다음과 같이 지정했다


1. 우리 둘 부부가 "떠남"으로 있을때(즉 외출중)

2.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1시에

3. 자동청소를 시작한다.

4. 알림으로 "청소 시작한다 주인아~!" 라고 알린다



근무중에 알림이 울렸다. 실제론 팝업이떴는데 캡처를 못했다


알림 히스토리에서 맨상단을보면 1:00 정각에


위에 자동규칙에 의해 로봇청소기한테서 청소한다고 알림이왔다.


기특했다



그리고 은쟈한테 카톡이 왔다






그리곤 열심히 청소를 하나보다 


다른 자동규칙으로 우리 부부가 외출중에

모션센서가 인식되면


침입자 발생 알림을 해놨는데


로봇청소기 움직이는거 보고 감지가 됬다ㅋㅋ

자동규칙을 손봐야할듯





그리고는 1시간이 넘었는데 아직도 청소중이다

참고로 파워봇은 구동시간이 60분이다.


근데 저번과 달리 걸렸다는 알람도 없었다.


속으론 이 멍청한놈 또 어디 빠지거나 걸렸구만.. 

근데 왜 알림이 안울리지 라고 생각했다


근무하다 왜 복귀 안하지 하고 보니


히스토리를 보니 정음모드 2시간가령 청소했다고 되어있다.


잘끝내고 복귀했나보다.


일반모드였었는데 언제 정음모드로 바꼈지 모르고있었다.


여튼 첨으로 끝까지 문제 없이 청소를 마쳤다.



그리고 집에와보니 진짜 머리카락 한올 안보일정도로 잘청소하고


자기자리에서 충전하고있더라


처음에 멍청하다고 한게 조금 미안하더라..


출근해서 

과정은 멍청한짓 한지 안한지 모르겠지만


결과만봤을때 대만족이다 다음 금요일이 기대된다


이렇게 또 잘 청소해줄지 ㅎ


왜 근데 지도는 안그리지? 흠... 


그리고 은쟈가 귀엽다고 추추라고 이름 지어줌




Samsung Connect Rule에 의한 2차 자동청소



1차 화욜이 지나고 2차 도는 금요일날


1시가되니 알림이왔다



그리고 2시가 되서 다했나 확인을 해보았다


근데 지도가 있다!!!!!


화욜에는 2시간 다채워서 하더니 


지금은 40분만 했다


화요일 이후에 반복모드를 off로바꾸고


흡입세기를 입반으로 돌렸다


반복모드는 알고보니 배터리 모두 소진할때까지 계속 청소하는 모드란다

그래서 정음모드에서 2시간이하 한것이였다.


여튼 반복모드를 끄고나니 지도가 보였다.






지도는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도 된다

근데 어디가 시작점이고 여기가 어디가 어딘지 파악이 안되다가


자세히보니 우리집 도면이 떠올랐다.




우리집 도면을 요래보면 정확히 일치한다


하트부분이 파워봇이 출발한 위치


플루님이 도면과 지도를 합쳐주셨다.


구석구석 잘 돌았다는걸 확인할수 있다.

빈공백은 가구들이 실제로 위치하고 있다.




도면을 올려서 청소한 경로와 매칭시킬수 있는 기능이

첨가되면 좋겠다는 메니저님 댓글에 공감한다

http://cafe.naver.com/stsmarthome/487



두번째도 무사히 잘 청소하고 지도까지보니 신뢰가 생겼다


초반에 멍청하다고 놀린게 미안해졌다



파워봇 만족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BlogIcon 해님 2017.09.02 12:09

    사까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붱님 후기 보고 로봇청소기 구매했어요 ㅋㅋ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09.08 08:57 신고

      지르셔요 후회안해요 근데 주변에 삼성커넥트 지원되는줄 알고 샀다가 아니여서 환불한사례가 있었으니 구입시 제조일이 6월이후인지 박스 우상단에 삼성커넥트가 있는지 보고 구입하셔요

  2. Favicon of https://isurit.tistory.com BlogIcon 드리리다 2017.09.02 19:23 신고

    올.. 대박이네요 청소기 맵 그려주는거 보고 구매해야겠다는 확신이 생겨서 구매했습니다 ㅋㅋ

  3. 네팔렘 2017.09.08 08:53

    추추 이름 넘 귀엽워요 ㅎㅎ 청소시작한다 주인아에서빵터짐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