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IoT 제어할 기기를 찾다가

 

만만한 조명을 선택했다

 

 그럼 어떤 조명을 선택할까 많은고민 안하고

 

필립스 휴를 처음 검색을 시작했다

 

근데 난 SmartThings Hub와 Hue 전구만 사면될줄 알았는데

 

웬걸 휴 브릿지라는것을 추가적으로 사야한단다..

 

굳이왜 ???

 

샤오미도 붙는 판국에 브릿지는 또 왜 필요한거야

 

그래서 바로 제외

 

그럼 브릿지나 중간 허브 없이 SmartThings와 붙을게 뭐가있을까 보던중

 

동료가 Osram 제품은 브릿지나 허브없이 SmartThings에 붙는다는 정보를 주었다.

 

"OSRAM LIGHTIFY LED A19 RGBW"

 

zigbee타입의 전구로

 

on off는 물론이거니와

수만가지 색상으로 변경 가능하고

밝기 조절도 가능한

스마트 전구이다.

 

 

그래서 같이 주문할래? 해서 4명을모아 구입을 하였다.

 왜 4명이였냐면...

 

아마존에서

 

1pack $39.85

 

2pack $69.9

 

그래서 2pack 짜리 두개를 구입하려고 4명을 모았다 ㅎㅎ


==================================

2017.08.02 추가내용

Amazon UK에서 파는 Osram은 240v까지 지원된다


변압기가 필요없으니 꼭 오스람 zigbee 제품은

Amazon UK에서 구입하길 바란다

나와 같은 실수 하지 말기를...

==================================

 

중간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한달여 걸쳐서 왔다.


내 실수가 있었는데... 두가지나

(주소 잘못적음,

 아마존엔 통관ID를 입력했는데

I parcel 해외 배송업체에서 알려달라는 매일이 수없이 왔는데도 불구하고

무시하고 안보내줬다가 Return 됨)

몰랐다.. 그걸달라는 메일인지... 난 아마존 줬는데 왜또줘 ㅡㅡ 이상한듯 이건

 

여튼 내실수인데도 불구하고 문의 메일 보냈더니

모든 배송비 지불할테니

최고빠른걸로 다시 주문하라고 하더니 4일만에 한국에왔다

 

아마존은 대인배다

 

사랑한다

 첫주문인데 아주 비싼 경험을 했다

 

 

근데 또하나의 실수... 120볼트에서 된다...

 

몰랐다 ㅠㅠ 그냥 220v 조명에 꼽으면 될줄알았는데

 

안된단다...


==================================

2017.08.02 추가내용

Amazon UK에서 파는 Osram은 240v까지 지원된다


변압기가 필요없으니 꼭 오스람 zigbee 제품은

Amazon UK에서 구입하길 바란다

나와 같은 실수 하지 말기를...

==================================

 

그래서 또 미니 소형 변압기도 4개 구입.... ㅠㅠ

위에 스펙에보면 10watt라고해서

10watt지원되는 변압기도 구입했다

ㅠㅠ

저렴하게 5900원 짜리

 

http://storefarm.naver.com/eoec/products/454142776?NaPm=ct%3Dj4y9xm40%7Cci%3De0138e0523932c777226a362d8a02acac5a09143%7Ctr%3Dsls%7Csn%3D350952%7Chk%3Dde505de67ea5d85240e87b25a1168c80ce96c023

 

 

잘보고 살껄 첨부터 220v지원을 사면 좋았을텐데...

 

근데 뭐 지금 잘쓰고 있다.

 

구글홈과도 연동잘되고 SmartThigns app뿐만 아니라

Samsung Connect Home Pro를 통한

Samsung Connect App에서도 잘된다

아주 만족

 

 

다음 포스팅은 SmartThings에서 CoRE로 세팅하기와

Samsung Connect App으로 세팅하기 비교를 포스팅 할 예정이다.


[붱이 Story/IoT] - 스마트전구 OSRAM LIGHTIFY LED A19 RGBW - 늦은밤 물먹으러갈때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끄자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안녕하세요 2017.07.11 17:43

    았~ 이걸 먼저 읽었으면 아까 글에 질문 안해도 될뻔했네요~
    새로운 글을 순서대로 읽다보니~ㅎㅎ
    그래도 전압도 변경 해야 되고..번거로워서 그냥 휴로 해봐야겠어요.
    (사실 필립스 휴고를 이미 사버려서 ㅡㅜ)

    아~ 또 갑자기 질문이 생각이 났는데..
    글 읽어 보면 아파트 생활하시는 것 같은데..
    혹시 전구들이 저렁 모양인게 많은가요?
    필립스 휴 제품 사려고 하는데.. 저희집 전등을 보면 저런게 아니라 다 꼽는 제품이던데요.
    거실등도 그렇고 화장실 불도..베란다 불도...
    http://deal.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770540484&NaPm=ct=j4zbwgwg|ci=b736bc88b0808c427a3a5719d1123230ffcc50d9|tr=sls|sn=17703|hk=709cce15853784b44f984527eca0d90fec790276&utm_term=&utm_campaign=%B3%D7%C0%CC%B9%F6%B8%F0%B9%D9%C0%CF_%BC%EE%C5%B7%B5%F4_%C7%D6%B5%F4&utm_source=%B3%D7%C0%CC%B9%F6m_PCS&utm_medium=%B0%A1%B0%DD%BA%F1%B1%B3

    요런식으로요.

    그런 혹시 그걸 전체 다 바꿔서 쓰시는건지..
    아니면 그냥 전구를 달만한 스텐드를 사셔서 다시는건지..
    아니면 저희아파트 전구가 이상한건지..ㅡㅜ
    혹시 안바쁘실 때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아~~

  2.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07.11 19:04 신고

    오스람 제품에 전압 변경없이 되는것도 있어요 ㅎㅎ 제가 첨에 잘 몰라서 110v를 구입한거에요 ㅎ
    링크주신것들 말고 돌려서 꼽는 형태의 스탠드 전구에요
    스탠드가 이미 전 있었고 거기다 꼽았어요 ㅎ 오늘이나 내일중에 실제 스탠드에 꼽은걸로 Samsung Connect 연결한거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희집 화장실도 다 안녕하세요님 같은 형태에요 ㅎ 스탠드를 하나 구입하셔요
    아니면 부엌용 조명을 돌려서 꼽는형태로 바꾸셔도되구요

    • 안녕하세요 2017.07.13 01:29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뭔가 일이 점점 커지네요 ;;

  3. Favicon of https://serendipityme.tistory.com BlogIcon sleepiggy 2017.07.12 00:18 신고

    사진 원본 크기로 올리는 방법은 없는거죠? 스크린 캡처하면 무조건 사진이 뭉개지네요.. 640 픽셀 맞춰서 영역 캡쳐해도 똑같고..

  4. 모치 2017.07.24 15:56

    지금 로지텍 하모니 허브, tp-link LB120, 아마존 에코닷 질러놓고 기다리면서 눈팅중입니다... (한번에 하나씩만 하려고 했는데 200불 채우려다보니 그만..) ㅎㅎ 혹시 그러면 220볼트 플러그를 가진 스탠드에 > 220 to 110 돼지코(는 아니고 뾰족코겠지만) 어댑터를 끼우고 > 그걸 위의 소형 변압기에 끼우고 > 이걸 다시 220v용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하고 계신건가요? ㄷㄷ... 저도 LB120이 120볼트만 지원하지만 이 글 보고 일단 질렀습니다만.. ㅎㅎㅎㅎ 여러모로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5. Favicon of https://jiyino.tistory.com BlogIcon JiYiNo 2017.11.14 22:13 신고

    Sylvania 73693 제품 구매해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네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11.14 22:14 신고

      안녕하세요 지이노님
      요건 110v에오 uk 아마존에서
      220v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