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IoT] - 거실 커튼 레일에 필립스 휴 스트립 조명 설치하기

에 이어서 이번에는 소파에도 휴스트립을 설치해보았다.


네이버 SmartThings Cafe의 이용후기를 보고 반해서 바로 주문하였다.



출처 : https://cafe.naver.com/stsmarthome/6252 



우리집 소파길이가 스펙상으로 보니 2미터 80센치 


http://www.byheydey.com/shop/shopdetail.html?branduid=1133679&xcode=050&mcode=001&scode=&type=Y&sort=manual&cur_code=050001&GfDT=bG53UFg%3D




그래서 2M에서 추가 1M도 같이 주문하였다.(여기서 판단미스ㅠㅠ)




우선 2M 스트립의 전원을 연결하고 휴앱에 아래와 같이 추가를 해주었다.



그리고 아래와같이 소파뒤에 그냥 뒀는데...


2M로 충분하였다... ㅠㅠ

딱 등받이부분만의 치수를 쟀어야했는데... 전체 길이를 가지고 판단했으니 판단미스였음

팔걸이 부분은 재외하고나니.. 2미터 살짝넘는수준 ㅠㅠ



거실에 설치되어 있는 휴 조명 다킨 모습



소파 뒤 휴 스트립만 켜본 모습


은쟈는 커튼 레일 조명보다 소파뒤 조명이 더 좋다고 했다.

그리곤 걱정을 했다.. 불나면 어떡하냐고...


불날일 없으니 걱정마~~


오늘도 만족스런 휴 스트립 설치기~~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9.01.22 21:19 신고

    요건 아주 마음에 든당!

  2. Ea 2019.05.28 05:42

    RGBWW스트립직구하셔서 지그비컨트롤러붙이시는게m당가격이랑led숫자가비교가안됩니다.다음에구입하실일있으면자작하시는거추천드려요.

    • Ea 2019.05.28 05:43

      RGBWW STRIP
      RGBWW CCT CONTROLLER
      검색 키워드입니다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9.05.28 23:49 신고

      넵 정보 감사합니다 ㅎ


※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벌써 올해 크리스마스가 코앞.


작년엔 이사온지 얼마 안되서 그냥 넘어갔었고

올해는 꼭 크리스마스 트리 꾸며야지 했는데-

정신차려보니 12월도 벌써 훌쩍 지나가려하네



경기도 안좋고, 연말느낌도 안나니

트리라도 꼭 만들자해서 급 고터로 출발!


예전에 고터갔을때 오너먼트랑 귀여운 부자재들 많이 팔길래

신세계에서 밥도 먹을겸 고터로 감


고터에서 조화/부자재/트리 사려면

그 유명한 고터 꽃시장 바로 옆, 고속터미널 상가 "3층"으로 가면 된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꽃도매상가가 나오고 

부자재들 파는 가게가 쫙 보인다.



오랜만에 왔는데 여전히 물건이 너무 많고 어떻게 어디서부터 가게를 봐야할지 모르겠....

그냥 들어온 입구부터 이리저리 쭉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화이트크리스마스 장난감들~

아기자기한게 아기방에 꾸며주면 이쁠것 같은데 가격대가 ㄷㄷ 

그냥 장난감으로 딱 좋아보인다.




요렇게 완성된 트리들도 팔고!

요즘은 저렇게 작은 꼬마전구 달린 트리들이 많았다.



가게에서 손수 오너먼트 달고 꾸며서 완제품으로도 판매하고 계시고,

별도로 나무도 구매가능하지만 가게마다 가격대가 조금씩 다르니

여기저기 많이 물어보는게 좋을듯 싶다.



저 미니 나무들 사올걸 ㅜㅜ

귀여웠는데 생각해둔 예산이 있어 포기



오너먼트들~

구슬말고도 천사, 곰돌이, 등등 작고 귀여운것들 많은데

확실히 시즌이라 생각했던 금액대보단 높았다.



오런 나무들, 조화들이야 사계절 운영하시는것 같은데

좌측에 저 우드 받침대 안사온게 후회된다..ㅜㅜㅜ

딱 트리 받침대로 쓰기에 이쁠것 같은데,

온라인으로 사야하나 고민했지만 내년 크리스마스도 있으니까.....






우린 가게 둘러보고 맘에드는 완제품 가격이 7만원대라

6만원을 예산으로 잡고 직접 만들기로 했다.




60짜리 트리와 꼬마전구, 그 외 오너먼트 구매!

요렇게 보면 디게 없어보이지만....

하나씩 달면 풍성해지겠지?



꼬마전구만 달았는데도 넘 구엽

그래도 돈들여 오너먼트 샀으니 달아보기로-



영롱한 구슬 오너먼트들



솔방울 추가



방울달린 목각새 2개, 집에 굴러다니던 초록 리본도 추가해보고

목화솜도 달고-



3D 프린터로 merry christma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붱이는 트리만들기보다 요게 하고싶었던것 같다.....

그래도 만들어 놓으니 이쁘긴하네. 작아서 금방 만들어서 트리에 달았다.


그래서 완성한 우리집 첫번째 크리스마스 트리♥

생각했던 컨셉과는 매우매우 멀지만, 달다보니 재밌댜

내년에는 어떻게 꾸며볼까 생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쨕반쨕 이뽀당

뿌듯쓰



60짜리라 좀 작지만 아담하고 귀엽다.

담엔 90짜리 사서 옆에 놔둬보고싶댜



트리사러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처음 구입해본 사람이 드리는 팁......

==============================================================================================


고터 크리스마스 트리 구입 Tip!


1. 높이별로 조화 트리 가격이 다르니 미리 집에 어울리는 크기로 생각하고 예산을 정하시길.

2. 60포함 그 이하 트리의 경우에는 오너먼트 많이 구입하지마세요! 많이 남아요. 데코할 곳이 없어요....

3. 가게가 많으니 꼭 가격비교해보고 구입하시고,

여기서 구매해야겠다 싶으면 왠만하면 그곳에서 이것저것 여러개 구매하셔야 현금 네고가 가능하더라구요.

(저흰 트리와 꼬마전구만 다른가게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이 꽤되었음에도 정말 1도 1도 네고가 안되더라구요. 현금이더라도;)




이상 끄읕!


  1. 가나가 2018.12.15 02:39

    너무 예뻐요!!


※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IoT] - 독일서 구글홈 미니 구입

[붱이 Story/IoT] - 구글홈 정식 출시 한국어로 SmartThings 연동된 기기 상태값 물어보기


정확히 9월 15일에 알리에서 주문한 구글홈 미니 거치대 


난 $3.8에 구매했는데 지금은 빼빼로데이라고 뭐 할인하고있다


구매 링크




도착은 11월 5일 딱 50일만에 도착



생긴건 뭐 이렇고



이제 선을 말아보자


처음 플러그 부분을 먼저 꼽고


안쪽 원부터 감아 가면 된다



다 감고 보면 선이 좀 남는다

그럼 아래처럼 안쪽 원에 한번 더 돌리고

앞으로 빼면 딱 맞다



여분 선없이 깔끔하다.



미니는 한대뿐이지만 우선 이곳저곳 꼽아봤다 

먼저 거실 TV 밑




그다음은 부엌 안쪽 플러그




최종 정착지는 안방 샤오미 가습기 옆



벽과의 틈도 거의 없이 붙어있어서

탁자에 굴러다니거나 땅에 굴러다니던게 없어지고 아주 깔끔해졌다.



아주 대만족 가격도 싸고 느긋히 기다릴자신 있으면 알리서 구매 ㄱㄱ



3d printer로 만든 거치대 구경하고 싶으면 요기로

[붱이 Story/3D Printer] - 구글홈 미니 마운트 거치대 만들기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 2018.11.08 16:17 신고

    이거 좋네요.
    만듦새도 좋아서 구글홈있으면 저도 당장 샀을 것 같아요.


※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구매 링크 : https://www.amazon.com/gp/product/B07F8ZFFQK/ref=ox_sc_act_title_2?smid=ATVPDKIKX0DER&psc=1



기다리고 기다리던 SmartThings Button

SmartThings에서 처음으로 나온 Button이다


아울렛 도어 모션 모터릭 등은 벌써 3세대인데반해 Button은 처음으로 내놓았다.


집에쓰던 샤오미 버튼을 모두 처분하고 요걸로 갈아탔다.



거의 3주 걸려서 도착한듯 처음이라 2개이상 구매시 무료직배송이였는데 지금은 아니다





상당히 귀엽다 크기는 4cm정사각형 크기에 두깨는 1cm


이번 3세대 모션과 버튼에서 가장 큰 장점은 이쁘기도 이쁘지만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아래와 같이 쉽게 붙일수있다. 아주 잘만듬

활용도가 업업









SmartThings에 연결


이제 SmartThings에 붙여보자


리모컨/버튼 카테고리에 그전엔 Logitech harmony 만 있었는데 SmartThings가 생겼다 


선택하면 뭐 일사천리로 진행됨 캡처 생략







디바이스 제어 방법



Button은 혼자 뭘 할수 없다.


SmartThings 버튼은 3가지를 제공한다.


1. 누름


2. 두 번 누름


3. 길게 누름




그리고 New SmartThings 앱에서 웬일로 잘한 기능이 바로 이 세가지 버튼의 Action매핑을 쉽게 할수있게 해놨다는것


세개만 예제로 보여주면 위와같이 따로 Automation 가서 만들지 않아도 바로 매핑이 가능하게 만들어놨다.


Audio Notification 다음으로 칭찬할 기능인듯 하다. 아주 사용성이 좋다.



Toggle기능 소개


그리고 Toggle기능까지 제공한다!!!!(Swicth만 가능... Binary 타입은 다되야할텐데 아쉽)


Switch만 가능해서.. 커튼은 어쩔수 없이 두개로 나눴다 ㅠㅠ


설정법은 진짜 간단하다


"길게 누름"을 거실 공기 청정기를 토글로 할때의 예이다.



토글을 번역을 "전원 상태 켜고 끄기"로 하였다. 


그냥 토글이라고 해도 될거 같은데(첨에 이게 뭐지?라는 생각을 하게함)


여튼 토글을 on하면 아래 켜기 끄기가 비활성화 되는데...


그냥 차라리 세번째 라디오 버튼으로 구성해서


켜기 끄기 토글 이렇게 하는게 더나아보이지만.. 아쉽다 UX는 왜 맨날 이모양인지


여튼 저래하면 토글로 켜기 끄기를 할수있다



근데 여기서 또 함정이 있었으니.....


그저 순차 명령 날리기 


처음 시작이 켜기였다면 상태 생각안하고 


켜기->끄기->켜기->끄기 단순 반복일뿐


실제 원하는 동작은 켜져있으면 꺼지고 꺼져이있으면 켜지는거인데...추후 개선 되었으면한다.


만약 앱으로 켜기 끄기하다가 버튼과 순서가 안맞으면 최초 한번은 두번 누르게된다...



버튼만으로 제어할거면 OK....근데 자동화와 앱컨트롤로 섞여서 사용한다면


순서가 싱크가 안맞아서 


왜안되지? 하고 다시 한번더 눌러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


그게 아니면 아주 좋다!!!!


두번 세번 사라 샤오미쓰다 이거쓰니 정식지원되서 좋고 바로 매핑도 쉬워서 좋고


이쁘고 자석까지 달려있어 활용도도 좋다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휴 스트립 으로 거실 천정 가운데 박스에 하려했는데


스트립을 둘 곳 시공하는데만 거의 돈백을 달라고 해서 포기하던 차에



오날두님의 커튼 스트립 설치 사진을 보고 너무이뻐 질러버렸다


(사진 출처: 오날두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fuls/221180825403)



우리집 커튼박스는 약 4미터가 조금 안된다


그래서 기본 2M와 연장 1M두개로 총 4M 구매


할인 쿠폰이랑 포인트 이래저래써서 약 8만원에 그나마저렴하게 구입






국내 정발된 제품이라 220V 어뎁터와 한글이 적혀있는데


각종 나라마다 호환되도록 플러그가 탑재되어있다.


좀 낭비인듯 




아래는 구성품이고 심플하다.



2M짜리 (위에서 아래 맨왼쪽) 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어뎁터와 연결할수 있는 잭이 있다 걍 꼽으면됨



구입전에 어뎁터 선길이가 궁금했다 왜냐면 커튼박스에 설치하고 콘센트까지 길이가 짧을까바.. 궁금했었는데

오날두님께 문의해보니 그냥 엄청 길다고만 하셔서...

얼마인지 재보았다


아래와 같이 어뎁터 길이만 약 245Cm이니

이글보시고 구매하시는 분들 콘센트와의 길이가 충분한지 참고하세요~



스트립 뒷면엔 처음부터 끝까지 3M 양면테이프가 접착되어있다


근데 접착력이 약하다

그래서 오날두님은 좀더 강력한걸로 다시붙여서 붙였다고 하는데


하지만 난 귀찮아서 그냥 사용



연장은 간단하다 아래와같이 쉽게 설치할수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길이가 남을경우 가위 표시된부분을 잘를수도있다.



전원을 꼽으니 아래와같이 잘되는것 확인.



거튼에 설치전에 우선 휴앱으로 브릿지에 미리 연결을 했다.




그리고 전력소비가 얼마들지 너무 궁금해서

100% 최대 밝기로

SmartThing outlet으로 측정해보았다


21.7W 소모되는걸 확인할수있다.


셋탑박스정도 먹는듯



이제 설치 ㄱㄱ


샤오미 전동 레일 앞쪽에 




너비가 거의 일치해서 바로 붙임






그리고 어뎁터부분은 샤오미 전동 모터 옆에 양면테이프로 찰싹


그리고 쭈욱 내려서 전원 연결 완료


다양하게 색을 변경가능하다.






아이패드 홈킷 거실 배경도 변경






만족... 근데 은쟈 잘때 설치했는데 왜 커튼에 설치했냐고...


쇼파뒤에 하고싶었단다..


쇼파뒤는 2M짜리 하나만 사면되는데...


그럼 하나 더살까? 

했는데...못사게한다..


붱무룩 ㅠㅠ


[붱이 Story/IoT] - 네이버 클로바 - 필립스 휴 조명 컨트롤 하기

[붱이 Story/IoT] - 구글홈 x 필립스 휴 사용자들을 위한 연동 및 사용방법 소개

[붱이 Story/IoT] - 구글홈 한국어 지원 - 조명, 커튼, 가전 기기 제어 하기





1년뒤

소파뒤 설치기~~ ㅎ

[붱이 Story/IoT] - 거실 소파에 필립스 휴 스트립 조명 설치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onaldo.tistory.com BlogIcon 오날두 2018.01.20 03:08 신고

    예뻐요 ㅎㅎ

  2. 김정환 2018.05.12 11:17

    전원선을 안보이게 해서 어디다 연결하신건가요? ^^; 저희도 안방에는 스트랩 설치했는데 거실에도 이렇게 설치하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8.05.12 12:56 신고

      오른쪽 커튼뒤에서 내려와서 오른쪽 아래 벽면에 전원꼽았어요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진짜 고민고민하고 구입한


우리집 최종 테이블은


베체 원목 테이블


주문때 좀더 신경써서 이쁜거 보내달라고

말씀드렸었는데


한국 공방에서 직접 소량으로 제작하셔서

꼼꼼히 이뿌게 나오도록 제작하신다고 한다.

걱정마시라고


그리고 배송비도 깎아주셨다 ㅎ


베체 테이블 결과는 대만족


너무 이뿌다


패턴도 맘에 들고 제작시에 


최대한 이쁘게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조립도 하나하나 번갈아 비슷한 무늬끼리 잘 배치한듯


벤치도 튼튼하게 생김


(개인의자 두개는 수입 의자다 베체 아님)




베체로 우리집 가구는 모두 완성


이렇게 이쁜 테이블에서 밥먹으니


밥맛이 개꿀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onaldo.tistory.com BlogIcon 오날두 2017.09.10 08:56 신고

    식탁 예쁘네요 ㅎㅎ

  2.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7.09.11 11:12 신고

    굳굳!!

  3.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 2017.09.11 19:15 신고

    잘 빠졌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게 정상입니다.

  4. 신바람아빠 2017.09.20 11:30

    블로그 글 잘 보고 갑니다^^

    의자 너무 이쁘네요.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정보 공유 해주실 수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7.09.20 17:00 신고

      TON Chair IRONICA 로 네이버 검색하면 나와요~ 그냥 톤체어 체코 라고 해도 나오구용! 수입제품이고 오크원목인데 저렴한것 같습니다~ 만족도도 높구요! 검색해보시고 최저가로 득템하세요^^ 저흰 좀 비싸게 주고 샀습니다 ㅜㅜ

  5. 신바람아빠 2017.09.20 17:34

    은쟈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

  6. BlogIcon 하준아빠 2017.11.24 22:48

    실례지만 탁자와 긴의자 모델명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수입 의자 2개는 색상이 네츄럴 인가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11.24 22:51 신고

      안녕하세요
      www.veche.co.kr
      들어가셔서 Table-012번 제품정보 보시면 되세요~~

  7. 유후 2018.01.02 09:01

    두닷 타벤 식탁말고 이거로 바꾸신건가요??

  8. 유후 2018.01.02 17:43

    아 혹시 왜 두닷 대신 베체로 바꾸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8.01.02 17:44 신고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같아요 ㅎ 두닷홈피에서보다 실물느낌이 제가 원하는게 아니어서 바꿨어요. 색상이나 마감측면에서요~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이사후 복도 조명등 쓸일이 거의없다


복도엔 위와같은 조명이 현관쪽 하나 안방쪽 하나


두개가 있다.

 

저 조명등을 스마트 전구로 활용하고 싶어

 

카페에 방법을 문의를 했다

http://cafe.naver.com/stsmarthome/496


이미 역시 여기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쓰고있고 이미 생각해둔 제품들이 있었다



처음엔 메니저님이 제안하신 

간단한 삼파장 다운라이트 매립등을 알아봤으나


길이가 최소 18센치가 되어야하고 벌브를 끼워을때

너무 깊숙히 들어가있어서 알아보다 제외 시켰다.



그중 간단히 할수있는 방법을 신짱님이 제안해주셔서

아바타가되어 따라해보기로했다



신짱님이 제안하신 방법


모든 그림과 스샷의 저작권은 신짱님에게 있습니다



우선 제꺼 다운라이트(4인치) 구조




아래 반투명 덮개부분을 힘줘서 돌리면



이렇게 내부 LED를 만나고


나사를 풀어서 제거가능




이거뺄때 헤맸는데 아래 화살표부분을

1자 드라이버같은걸로 쑤셔서 빼면된다

제거완료



위사진 가운데 부분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홀쏘로 구멍을 낸다




구멍을 내서 아래방법으로 끼운다




그리고 덮개를 닫는데 다 닫을수가 없다.


반만 닫아서 해결하면 될것 같다고


신짱님이 제안해주셨다.


솔깃하여 비용도 가장 적게 들고

내일 당장 해볼수있는 방법이라 도전해보기로했다


홀쏘와 방수소켓만 구입하면 끝





홀쏘 구입 및 드릴 작업

다음날 바로 철물점에 가서 구입


홀쏘는 철제용 50mm짜리

(미리 결론을 말하면 작았다 55mm로 구입하면 딱이다)





방수소켓은 복도등이 두개니까... 두개




인터넷에서 샀으면 다해서 만원이 안든다


하지만 배송비와 기다리는 시간이 있으니...


난 동네 철물점에서 다해서 15000원




드릴질하기 위한 장소는 개방형 발코니


아래 덧댈건


[만리동행복집] - 입주 후 D+8 개방형 발코니 이케아 룬넨 스타일 까르다 데크타일 시공


하고 남은 짜투리를 케이블타이로 엮어서 제작






그리고 신짱님이 튈수도있으니

꼭 고정하고 사용하라고해서 피스 3개로 고정

(이거 안했으면 내 발목 백퍼 다쳤을거다...)



그리고 개방형발코니가서 몇개 타일을빼고 거기다 대고..


신발도 갈아신고 홀쏘 작업 ㄱㄱㄱ


정가운데 먼저 구멍뚫고


본격 뚫기 개빡시다... 첨해보는건데 개고생했다

고정 필히 꼭 하고 하길.... 안하면 발목.. 어케될지모름 

튀어서


종이컵에 물담아두고 꼭 열식히면서 하길

엄청나게 뜨겁다



두개 모두 안다치고 무사히 작업완료





전구를 끼워보자....




아뿔싸 반도 못닫는다



그래서 신짱님이 제안하신 다음 방법 ㅋㅋ

(진짜 짱이신듯)


command : "우선 반투명 유리를 제거하고 우선 껴봐라"



엇 이정도면 반만끼우면 벌브가 다 들어갈것같다...


된다... 그위에 불투명 유리를 올리면


딱이다


강력접착제와 순간접착제가 있었는데

3M이 믿을만해서...

강력접착제로 붙임



5분 지나고 


결합



올레 요정도 반닫고 다 덮인다.






전기 배선 작업



방법도 친절히 신짱님이 설명해주심


led 컨버터를 제거하고



방수소켓을 아래 동그라미 두개부분에 넣는다

가운데 녹색은 접지니 무시해도된다



위에 신짱님 command에 의해


수행된 아바타 작품

마침 부엌조명할때 잘라둔 선을 냅뒀었는데

[만리동행복집] - 입주 후 D+1 중문/커튼블라인드/김치냉장고 붙박이장/부엌조명


여기서 사용함




원래 상태모습


제거하고 아바타 작품으로 교체완료



오스람을 돌려끼고 복도등을 켜니 나이스 성공



이제 다운라이트 케이징을 씌우자



색도 조절되고 좋다 근데 그전에 비해 좀 밝기가 부족해보인다


신짱님이 마지막 command으로 쿠킹호일을 내부에 감쏴보란다.


근데...

우리집에 쿠킹호일이 없다..



쿠킹호일로 반사판 만들기




근데 은쟈의 한마디


우리 방금 치킨시켰자나?????


거기에 쿠킹호일 있을테니 그거 씻어서 써...


우와 똑똑하다


그리고 치킨이 왔다

마침 반반 시켜서 양념쪽에 쿠킹호일이있다.



냄새가 찐해지기전에 오자마자 닭과 분리


씻어서 말려놓음



닭님을 다먹고 쿠킹호일 감싸기 시작


십자가 내어서 뒤로 빼서 구멍도내고



완성


위에서 십자가내서 구멍뚫을때 떨어지지않게 뒤로 빼놓음



사진으론 표현안되지만 실제론 밝아졌다. 


이로써 4인치 스마트 다운 라이트 DIY 완성 


새벽 부엌조명 자동규칙에 필립스 휴고 말고

복도등도 추가하였다

아래 같이 켜지는 모습


그리고 은쟈한테 원하는색 고르게하고 조명을 키고

왕좌의 게임 시즌7 마지막화를 감상했다



처음으로 하는 IoT제품 DIY였는데 힘들기도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아주 만족하는 결과를 얻어서 뿌듯하다


신짱님 및 카페분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며칠뒤 휴가 도착하고 설치



오스람때와 달리 꽉 다닫아도 된다 

아래 반투명 플라스틱도 그대로



조립해서 천장에 설치해서 불들어오는거 확인하고


장착 드뎌 복도등 완성




보너스 코너 - 모션센서도 넣으면 어떨까?(꿈님 제안)


카페 꿈님께서 모션센서까지 같이 드가면 최고일것같아요!!

라는말에 저기서 모션센서가 동작할까??


지금 복도등 두개 DIY했는데 하나는 전구를 주문중이라 비어있다

그래서 그곳에 모션을 넣어보고 테스트를 해보았다.


돌아갈까바 테이프로 고정


모션이 아래로 잘 향해있다.


하지만 그밑에서 아무리 흔들어도


대답없는 너...


결론은 인식이 안된다. 


FAIL...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 2017.09.04 00:54 신고

    작업 마감까지 깔끔하게 잘됐네요.
    모션 센서가 샤워 부스 유리를 통과하지 못 한다고 들었는데 마찬가지 이유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휴 사용자분들은 벌브 온도가 높으니 발열 체크하시고 따라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09.04 00:55 신고

      새로 하나주문한것도 휴벌브니 한쪽 테스트할때 잘관찰하겠습니다 ㅎ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09.04 01:17 신고

      카페분들과 테스트한 결과 공유합니다.
      모션센서는 ST와 샤오미 입니다.
      투명 플라스틱 = 인식 O
      반투명 플라스틱 = 인식 X
      투명 유리 = 인식 X
      반투명 유리 = 안해봄

    •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 2017.09.04 01:21 신고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7.09.04 11:58 신고

    치킨 쿠킹호일이 신의 한수!

  3. Favicon of https://onaldo.tistory.com BlogIcon 오날두 2017.09.07 13:15 신고

    이제 개조할때마다 치킨 시키는겅가요?ㅎㅎ

  4. downclan 2018.11.14 11:33

    다운라이트 제품 링크좀 부탁드려도될까요 저도 도전해보려구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8.11.14 11:34 신고

      안녕하세요 다운라이트는 이미집에 달려있던거라.... 제품을 잘모르겠네요 ㅠ

  5. scpower 2019.06.14 07:46

    다운라이트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알수 있을까요

    저희집 기본으로 달려있는것과 똑같은 모델인데 추가하려고 구매하려 합니다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배란다 인테리어로 유명한

이케아 룬넨


검색해보면 코웰의 까르다 데크타일 광고가 유난히 많다

후기들도 괜찮은것 같고 

이케아 룬넨보다 더좋게 만들었다는 글들이 있어서

한번 낚여주었다


원랜 첨엔 인공잔디로 하려했는데 이게더 깔끔해보여서

데크 타일로 선택


결론부터 말하면 만족한다


http://storefarm.naver.com/kowell/products/647906510


돈받고 쓰는 포스팅 아님!!!

내돈 다주고 사서 후기남기는중



3가지 색이있고

우린 다크그레이로 선택


근데 신기한건 결을 다르게 두면 다른색으로 보인다


[만리동행복집] - 서울역 센트럴 자이 사전점검 다녀오다 1편 - 실측 위주



발코니2에 해당하는 개방형 발코니 사이즈를 보고


총 9박스 구매


배송은 느린편


그리고 한상자에 9개씩인데 

상자마다 배송비를 받는다...

것두 5000원씩 부과


GMarket 쿠폰을 팍팍써서

최대한 할인받고 


17만X천원에 구입



퇴근하자마자 등키고 조립 시작


하나씩 이어 붙여나감~


끝은 예상대로 한칸을 잘라야함



뒤집어 화살표부분라인을 니퍼로 자름..

이때 하두 힘을줘서 아직도 팔꿈치가 아품 ㅠㅠ


네칸중에 한칸자르고

세칸짜리를 쭈욱 이어붙임


크트머리는 두칸도 이어붙이고


남는 두칸과 한칸으로 배수구앞에 배치



완성

총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걸린것 같다




팔이 아팠는지 흔들림




며칠 후 발코니 슬리퍼도 구입하고

비도왔다






추후 작은방 발코니와 자갈도 데코하였다


상세 포스팅은 여기로

[만리동행복집] - 작은방 발코니도 까르다 데크타일 깔다 - 자갈 데코 추가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7.08.22 15:36 신고

    화분이랑 의자만 갖추면 유럽느낌 테라스 완성!

  2. 마에 2017.09.08 09:02

    시켜볼까 생각중입니다. 결재진행중이에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붱이붱이 2017.09.08 09:03 신고

      안녕하세요
      만족해요 근데 사이즈가 좀남아서 전 추가로 자갈도 구매했어요
      오늘 가서 깔예정이에요

      그리고 작은방 배란다용도 추가 구입했어요 오늘밤 같이 시공할예정 ㅎ
      포스팅할테니 구경오세요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사용기/IT기기] - 삼성 The frame TV 65인치 설치 및 사용기


 Frame TV의 Oneconnect 설치 때문에

쇼파옆에 공간을 뒀었다

그리고 그공간에 오만 잡다한 기기들을 연결되어있었다.



기기가 많은 우리집에.. 선이 개판이다..

가려야한다...


그래서 강남 두닷(dodot)매장 방문


예전에 봐뒀던 블라스코 2단 선반


우리 쇼파 길이랑도 딱맞다


도착해서 선들을 가렸다... (아래)


아주 만족 이뿌다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우리 부부가 열심히 일하고 야근해서 받은 머니로 구입한 후기입니다

 

붱이 Story

 지난번에 구입한 소파


[만리동행복집] - 신혼집 입주 D-40 소파 & 식탁 구입기

 

핵심만 적으면


"에코클린(Eco clean) "재질에 대한 설명은 아래 ↓

(사진출처: 바이헤이데이 공식사이트)

 

 

저 다섯가지 내용이 맘에 드는데

처음엔 에이~ 하고 안믿었으나

홈페이지에 있는 동영상 보고 뿅!

그래, 깨끗하게 사용하면 되지~ 하고 구매하게됨

 

특히 우리 부부는 민감한 피부라 (난 특히 과자먹으면 몸이 간질간질해.....ㅜㅜ)

친환경 소재, 방수소재라는 게 크게 어필이 된것 같다.

 

(사진출처: 바이헤이데이 공식사이트)

 

 

 

아래는 낙서나 이물질 묻었을때 처리 방법.

동영상으로 보면 이해하기 쉬우니, 참조!

 



쇼파가 왔다


원래는 어제 오기로했는데 


본사에서 착오가 있어 하루가 밀렸다


사실 하루만에 오게하는것도 스토리가 길지만 각설하고


미안하다면서 소파테이블을 서비스로 주심 

색상은 은쟈가 골랐다


아 저 쿠션 두개는

창너머풍경 커튼 계약할때 서비스로 챙겨주신거다~



안그래도 소파테이블 하나 사려햇었는데

너무너무 쇼파랑 잘어울린다


안사도될듯


소파 너무 이쁜것같다


감촉도 부드럽고 맘에든다


위사진은 처음 설치했을때 사진



지금 상태는

왼쪽에 블라스코 선반까지와서 거실 가구 완성~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s://onaldo.tistory.com BlogIcon 오날두 2017.08.20 22:47 신고

    테이블 탐납니다

  2. 해님 2017.09.02 12:10

    이뻐요

    • Favicon of https://blog.weekendproject.net BlogIcon 은쟈은쟈 2017.09.02 14:24 신고

      감사해요~
      쇼룸에서 봤던것보다 더 만족스러워요! 무엇보다 재질이 부들부들해서 잠이 잘와요 ㅎㅎ

  3. 2018.03.20 22:02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