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얼마전에

미쓰라부부가 공복자들에서 문배동 육칼을 먹길래.........

 

메모해놓고

오늘 드디어 본점에가서 먹고왔댜

스타필드, 신세계 입점도 했던데

본점이 집이랑 생각보다 가까워서 깜놀! 바로 방문 ㄱㄱㄱㄱ

 

마을버스로 바로갈 수 있어 개꿀

 

 

 

운좋게 웨이팅없이 먹을수있었는데

주문하면 바로나오는 시스템이라

(아무래도 육개장은 계속 끓여놓을 수 있어서 그런가)

웨이팅있어도 그리 오래 걸리진 않는듯하다.

 

쨔쟌

대문이 맛집 스멜~

보통 동네이름 내걸면 자신감 있어보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녁늦게까진 안하니 헛걸음하지 않도록 참고해주세요!

우린 밥돌이 밥순이라 육개장 시켜서 면은 나눠먹었다.

 

 

육개장 2인분 말하자 마자 나왔어유.

참 식욕돋구게 시뻘건 육개장에 뽀얀 면발 ㅜㅜㅜㅜㅜ

간단한 메뉴인데 단시간에 식욕 끓어오르게 만드는 메뉴인듯.

 

 

매운걸 못먹어서 걱정했는데

적당히 매우면서, 깊은 맛이다.

고기랑 파도 큼직하게 실하게 들어가 있고.

 

괜히 육개장'칼국수'집이 아닌게

면이 확실히 맛있다.

그냥 분식집 칼국수랑 다르단말이지~

 

조금씩 육개장에 담아 후루룩하고~

고기가 아주 많이 들어있다.

 

면발이 쏘쏘 부드럽다. 정말 호로록하기 쉬운 면.

공기밥도 넣어 훅 마시면~

추운날엔 든든하고 따숩게 배채울수 있고

여름엔 땀 뺄 수 있으니

왠지 365일 손님 많을듯.

사장님 대박나셨을듯 ㅜㅜ

 

김치나 밑반찬도 맛있다.

종종 입맛 없을때 가야지!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겨울쯤 친정갈때마다 찾는 마산 원조 반동 굴구이

창원에서 멀지도 않고, 바닷바람 쐬러 가기 딱 좋아서 가는 곳!

 

마산하면 아구찜 정도만 유명한줄 알았는데

바다가 있어서 굴도 유명한듯.

 

마산시 합포구 구산면쪽에 쪼르르 굴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초입에 뙇 있는 '원조 반동 굴구이'집이 만족도가 높았다.

 

외관은 그리 세련되진않지만,

시골스럽고 정겨워서 오히려 좋고-

주차장이 서울에선 상상할수없게 넓고 쾌적하다!!

 

 

예전에 갔을땐 저 앞에서

굴 손질을 하고 계셨던듯~

지붕엔 굴을 쪄야하니까 저렇게 테이블마다 연결된 굴뚝이 있다.

 

요번에 갔을땐 뽀송뽀송한 아기 강아지도 있었다.

쌍꺼풀 넙 귀욥

 

 

식당으로 들어가면~

바다도 보이고, 산도보이고 캬ㅏㅏㅏㅏㅏㅏ

굴과 바닷물 짠내도 느껴지고 확실히 교외 나온느낌이 팍 든다.

 

 

 

 

'19년 2월 기준 메뉴판.

생각보단(?) 저렴하네. 굴 철이라서 그런가~

아빠,엄마,붱이,나 성인 4명이서 굴구이 '대'자(39,000원) 주문해서 배빵하게 먹음!

 

요렇게 테이블에 있는 통에 싱싱한 굴이 한가득*_*

아 또 먹구싶네 ㅜㅜㅜㅜ

 

 

 

뚜껑닫고 요렇게 타이머로 '15분'정도 쪄내면~

 

맛있는 굴구이 완성!

뚜껑열자마자 김이 퐈아아아아

 

 

 

 

굴은 직접 까먹을 수 있게

한사람당 도구를 세팅해준다.

입이 안벌어진 굴을 위해 작은 칼과, 목장갑! 손으로 까먹는 재미가 또 있지.

 

사진상으로는 굴이 안커보이지만~

제철이라 요렇게 오동통하고 실하다.

뽀얗고 이쁜 굴*_*

 

 

 

 

 

마산에  있는 굴구이집 여러개를 가봤지만 확실히 원조 반동 굴구이가 실하구만!

알이 커서 따로 식사 안시키ㅏ고 '대'자 하나면 충분히 배부르댜.

 

 

요렇게 깔끔하게 클리어하고...

충분히 배불렀지만

해물라면 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것도 맛있다.

(전복죽도 시켰는데... 요건 스킵해도될듯; 아무맛이 안나ㅏ....)

 

 

 

요기는 갈때마다 웨이팅을 해야한대서

좀 일찍 서둘러서 11시 30분 넘어 도착했더니 바로 식사 가능했다.

12시 지나니까 테이블 거의 꽉 차고, 웨이팅 하는듯.

맛집 인정 bbbbbb

 

가족단위, 친구, 연인끼리 가기에도

가격대비 나쁘지 않아보인다.

마산,창원분들 요기 추천추천!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우리 부부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입니다.

 


샤오미 가습기 2세대를 쓰고있는데

집의 건조함을 다커버를 못해서 하나를 더 구입하려던참에

신짱님의 신정보로 샤오미 가습기 3세대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3세대를 구입함.


구입처는 여기서 구입함


https://qoo.tn/AjEzMQ/Q137600175


난 쿠폰 하나 적용해서 96달러 배송시간은 1월 15일에 주문하고... 1월24일에 받음


자세한 비교기는 신짱님이 카페에 올린 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stsmarthome/6441


개봉


박스~


설명서랑~


전원 케이블~~


아래에 본체~~


그아래 숨어있는 220v 돼지코~


2세대는 정사각형 모양이였는데 요번엔 직각이고 좀 작다


안쪽은 요래생겼고


양쪽 지지대를 왼쪽 오른쪽 빼고 


이름을 뭐라하는지 모르지만 vent인가 이게? 여튼 이걸 돌아가는 놈을 빼면 이런모습

저 메탈 소재로부터 가열을 하는것 같음



이 vent?는 2세대와 동일하게 분리해서 청소하기 쉽게 되어있음




Mi home앱에 추가


이제 Mi home 앱과 연동을 하자


아 참고로 연동해도 구글 어시스턴트에는 안뜨더라... 2세대도 안뜨던데...


선풍기는 뜨고 왜 가습기는 안뜨고 중구난방인지..


여튼


가습기 전원을 켜고 미홈 앱을 열면


"새 기기 발견됨" 노티가 있어서 누루면 바로 추가가 가능하다.




공유기 선택하면 알아서 기기 추가 완료~~




3세대는 아래와 같이 
레벨4단계 조절과 on/off... 이게 다인것같다.




2세대는 물양도 디테일하게 나오는데 3세대는 그렇게 안나오는듯 하다.

근데 UI도 다른팀이 만든건지 통일이 안되어있다...






물 탱크 크기


이제 물담는 양을 비교해보자

2L의 물을 담고 얼마나 차나 보자~



3세대는 2리터가 약 3분의 2정도 찬거같다.


2세대는 두칸정도

2세대에 비해 오래 쓸순 없을것 같다.




3세대의 가열 기능


3세대만 있는 기능인데 따뜻하게 물을 유지시켜준다...

이게 왜 좋냐?


2세대 사용시에 틀어놓으면 차가운 바람이 나오면서 방온도를 낮추게된다. 


그래서 새벽엔 춥다고 느낄때도 간혹 있었는데


3세대는 단계별로 바람세기 + 온도가 올라가게된다.



설명서를 보면 2단계부터 가열이 이루어지며 


2단계 25도

3단계 35도

4단계 50도


로 유지시켜준다.


그리고 2세대는 물주입구 부분 = 바람 나오는 부분 이였는데


3세대는 물주입구부분과 바람나오는 부분(화살표)이 다르다


3단계도 돌리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걸 느낄수있다.



전력량 및 소음 크기


이번엔 전력량 및 소음이 어떤가 유투브를 통해 보자~



설명을 하자면 Actiontile을 통해 SmartThings Smart plug 두개를 각각 연결하여

전력량을 각 단계별로 측정을 해보았다.


단계별로 올리다가 3단계부터 3세대의 전력량이 700W가 넘게 올라가는것을 볼수있는데


이유는 위에 말한 가열때문이다. 해당 단계의 온도를 맞출때까진 엄청나게 전력량이 올라가는것을 볼수있는데


동영상엔 표현되지 않았지만 몇분 뒤 물 온도가 맞춰지면 4W대로 내려온다.


2세대는 항상~~ 4이하로 유지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꺼져있을때의 전력량 2세대 3세대 전력량


가열될 당시의 전력량




가열이 다되고 평소때의 전력량(2세대는 3단계 마지막 세기, 3세대는 3단계일때)



그리고 소음은 2세대에 비해 3세대가 더 소음이 더있는 편이다.




그외 비교


2세대는 앱없이 단계변경이 가능하고 현재 단계 상태를 바로 알수있었다.


그리고 물양을 % 단위로 확인 가능하였지만.


3세대는 on off만 가능하고 현재 모드가 몇인지 알수없다..


물양 체크도.. 알수없다...



내 결론은..


3세대 좋은건... 그냥 가열이 가능해서 온도유지가 가능하다...뿐인것 같다...



SmartThings 와 애플 홈킷 연동

그외 IoT SmartThings와 애플 홈킷 연동은 카페 Mi connector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


https://cafe.naver.com/stsmarthome



주말엔 나도 연동해야지~~



※ 공감 및 댓글 한마디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